티스토리 뷰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테슬라 사이버 트럭은 세미의 메가 와트 V4 수퍼 차저와 호환됩니다

안녕하세요~^^ 서재왕^^입니다.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을 꺾고 카타르 월드컵 H조 2위로 16강 진출을 하였습니다. 12년만에 이룬 값진 쾌거 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테슬라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어제 미국시간으로 테슬라는 세미 트럭의 첫 번째 배송 이벤트에서 주요 사이버 트럭 세부 정보를 삭제했습니다. 그러나 하나 알게 된 사실은 사이버트럭과 세미 트럭 모두 테슬라의 메가 와트 충전기를 사용합니다.
테슬라는 세미 트럭용 고출력 충전기를 개발했습니다. 1MW DC에서 충전할 수 있는 메가와트급 충전기입니다. 메가 와트 충전기는 테슬라의 V3 수퍼 차저와 유사한 기술을 사용한다고 CEO 인 일론 머스크(Elon Musk)와 세미 트럭 엔지니어링 수석 관리자 인 댄 프리스틸리(Dan Priestley)가 말하였습니다.

혁신을 만드는 테슬라는 세미 트럭의 메가와트 충전기를 위한 차세대 몰입형 냉각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충전 포트에는 고전압 도체와 냉각수 튜브가 있습니다. "수냉식이므로 거대한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작은 케이블을 가질 수 있으며 해당 케이블은 메가와트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전류 밀도를 3 배 높였습니다."라고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설명했습니다.

Twitter : TESLA

세미 엔지니터링 댄 프리스틸리(Priestley)는 도체를 수성 액체 냉각수에 담그는 것은 말그대로 "실제로 정말 멋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은 실제로 도체를 냉각수에 담그고 있습니다 .. 그것은 우리가 매우, 아주 작은 장소에 많은 전류를 밀어 넣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V3 수퍼차저에서 자동차를 충전하고 케이블의 멋지고 기동성이 뛰어난 사람들에게는 여기에서도 마찬가지이지만 지금은 대신 메가와트를 밀어붙이고 있습니다"라고 댄 프리스틸리(Priestley)는 말했습니다.
이 설명에 이어 댄 프리스틸리(Priestly)는 이러한 기술이 테슬라 세미 트럭과 같은 고성은 애플리케이션에 중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런 다음 일론 머스크는 이러한 기술이 사이버 트럭에도 사용될 것이라 하였습니다.
이러한 세부 사항을 염두에두고 두 임원은이 새로운 충전 기술이 내년에 회사의 수퍼 차저 네트워크에 제공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것은 테슬라의 수퍼차저 V4 시스템을 시장에서 가장 강력하고 빠른 충전기 중 하나로 만들 것입니다. 네트워크가 더욱 확장되고 더 많은 비테슬라 전기 자동차 사용자들에게 개방됨에 따라 V4 시스템의 사양은 주목할만한 판매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세미 트럭 첫 번째 배송 이벤트 정보는 여기를 꼭 눌러주세요!

사이버트럭의 개발도 한창인것 같습니다. 내년에 양산이 된다면 엄청난 게임체인져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전기차 전환됨에 따라 충전인프라의 중요성이 계속 대두 될 것입니다. 얼마나 빠르게 필요한 곳에서 충전할 수 있느냐가 전기차를 선택하는 기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테슬라는 전세계 곳곳 충분한 충전인프라를 만들고 있으며, 비테슬라 차량에게도 충전슈퍼차저를 공유함에 따라 얻는 수익, 그리고 테슬라를 홍보하는 효과, 다음 전기차를 테슬라로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출처:www.teslarat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