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테슬라, 최대 1B달러 규모 초기 투자로 멕시코 공장 건설 발표 

shutter stock.

테슬라 새로운 공장 멕시코 건설

테슬라가 최대 10억 달러의 초기 투자를 받고 멕시코 공장 건설을 조만간 발표할 가능성이 있다고 복수의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얼마 전에 멕시코 공장을 지을 수 있다는 내용을 포스팅한 적 있습니다.

 

 

테슬라 멕시코에 세미 트럭 생산 공장을 건설 할 계획

▶테슬라 멕시코에 세미 트럭 생산 공장을 건설 할 계획이라 합니다. 테슬라가 멕시코에 전기차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시설이 '화물차 조립'을 하는 것으로 테슬

wlsgmd.tistory.com

지난주 멕시코 현지 언론에서 이러한 내용을 보도 하였습니다.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르면 이번 주 멕시코에 새로운 기가팩토리 건설을 발표할 예정이라 합니다.

다만 멕시코판 레포르마에 따르면 설 연휴 이후로 발표가 미뤄질 수 있다는 언급이 나오고 있다 합니다. 지난주에 보도된 보고서에 따르면 다음 주에 서류 작업이 완료된 후 2023년 초에 발표될 예정이라 합니다. 현지 언론들은 테슬라가 북부 누에보레온주에 지을 예정인 공장에 초기 8억~10억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10월, 일론 머스크는 주를 방문하여 정부 관계자를 만났습니다.

기가 팩토리 멕시코에서 어떤 제품을 만들까?

멕시코 뉴스데일리 보도에 따르면 이들이 검토한 서류에는 공장이 '화물트럭을 조립할 것'이라고 나와 있었는데, 테슬라의 경우 세미의 생산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레포르마는 소식통에 따르면, 초기에는 공장이 기존 테슬라 모델의 다양한 부품을 생산할 것이며, 이후 확장 단계에서는 기존 모델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새로운 모델을 생산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H/t @Berlinergy/트위터) 밀레니오가 본 문서에서 언급하는 부동산은 산타카타리나 시의 전략적 사분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몬테레이-살티요 고속도로 약 51km, 누에보레온 주 몬테레이 중심에서 차로 38분 거리에 있습니다. 위치는 텍사스주 오스틴에 있는 테슬라 본사에서 차로 7시간 거리입니다. 익명의 출처의 코멘트에 따르면, 그 땅은 이미 매입되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테슬라 세미 트럭 펩시코에게 2023년 까지 추가 64대 납품 예정

▶테슬라는 이미 36대의 세미 트럭을 펩시코에 납품했으며, 나머지 64대는 2023년까지 배포할 예정입니다. 펩시코 회사 대변인은 테슬라가 2023년까지 회사가 주문한 세미트럭 100대를 모두 펩시코

wlsgm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