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일론 머스크 새로운 트위터 CEO 찾고 있지만, 그 방향성은?

힘빠진 테슬라

테슬라의 주가가 연일 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 8%하락으로 마감하였습니다. 테슬라 투자자들의 패닉셀부터, 분할전 410달러 가격으로 주가가 회귀했기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허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몇 달 동안 왔다 갔다 한 후 440억 달러에 회사를 인수한 후 트위터에서 후폭풍이 불고 있습니다.

CNBC의 소식통에 따르면, 트위터 CEO 일론 머스크는 현재 회사를 이끌 새로운 사람을 찾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새로운 CEO를 찾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불과 이틀 전 그는 트위터 여론 조사를 실시하여 회사 대표직에서 물러나야하는지 물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 여론 조사 결과를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여론 조사는 57.5 %가 '예'로 투표했습니다. 테슬라의 주식은 최근 혼란에 빠졌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의 CEO가 되면서, 트위터 여러 직원을 해고하고 테슬라 엔지니어를 플랫폼에서 작업하도록 보냈습니다. 그리고 트위터 영구 정지에 대한 해제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공개 조사에 따라 플랫폼에서 사임해야하는지 묻는 설문 조사를 공유했습니다.

11월 법원 재판에서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CEO로 오래 머물 계획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트위터에서 보내는 시간을 줄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트위터를 운영할 다른 사람을 찾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러나 일요일에 머스크는 트위터에 "후계자가 없다"고 트윗하면서 "문제는 CEO를 찾는 것이 아니라 트위터를 살릴 수있는 CEO를 찾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실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CEO로 몰두하는 것보다 가장 큰 리스크는 테슬라 최대주주가 장중에 테슬라의 주식을 천억단위에서 조단위로 매도하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입니다.

월요일 엘리자베스 워렌 (Elizabeth Warren) 미국 상원 의원은 테슬라에 편지를 보내 일론 머스크가 상장 회사 인 테슬라의 엔지니어를 트위터에 사용하려는 움직임이 테슬라 주주에 대한 의무를 위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당분간 테슬라의 주가의 큰 상승 원동력은 사라진 것 같습니다. 조금있으면 22년 4분기 실적발표가 있습니다. 실적발표에 있어서 어닝이 나오더라도, 테슬라는 늘 주가가 하락하였습니다. 이번엔 반대로 오히려 어닝 서프라이즈가 나왔을때, 그리고 좋은 가이던스가 나온다면 오히려 주가가 반대로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주가를 예측하는건 무의미한 일이며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앞으로 테슬라의 횡보가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