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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테슬라는 여러 개의 기가팩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 단연컨대 가장 생산성이 높은 공장은 기가상하이입니다. 기가텍사스, 기가베를린이 오픈하기 전에 기가상하이에서 유럽과 북미쪽에 수출을 하였습니다. 지금도 기가상하이에서는 세계로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기가상하이 공정의 업그레이드를 하여 생산성 향상을 극대화로 끌여올렸습니다. 이처럼 기가상하이는 테슬라에서 가장 중요한 공장입니다. 오늘은 기가상하이에서 테슬라 전체 전기차 생산량의 54%를 차지했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며, 앞으로 테슬라의 방향성을 살펴보겠습니다.
☞ Tesla Giga Shanghai는 2022년에 회사가 생산한 모든 차량의 54%를 인도하였습니다.
기가상하이의 놀라운 생산능력
2022년 테슬라 기가상하이는 2021년에 비해 회사 매출에 대한 기여도를 48% 늘렸습니다. 2022년에 기가상하이 공장은 테슬라가 생산 한 모든 차량의 54 %를 인도했습니다. 테슬라의 기가 상하이 공장은 2022년에 약 710,000 대의 차량을 인도했다고 목요일 밝혔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모델Y 인도는 450,000대를 돌파했으며 모델3 인도는 250,000대를 돌파했습니다. 이 결과는 2021년에 비해 48% 증가한 것을 반영하며, 이는 강력한 결과이며 생산 능력의 상당한 증가를 강조합니다. 테슬라는 2022년에 거의 1,314,000대의 자동차를 인도했다고 보고했으며, 이는 테슬라 전체 차량 인도의 54%가 기가 상하이에서 생산된 자동차임을 의미합니다. 2023년에는 기가 베를린과 기가 텍사스가 생산제조 능력도 더욱더 크게 증가 하여 기여하기 시작함에 따라 기가 상하이의 생산에 대한 부담은 덜 수 있습니다.
중국이 첫번째 테슬라 기가팩토리로 선정된 이유
중국이 미국 이외의 첫 번째 테슬라 공장으로 선정된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노력과 부지런함은 차량 생산에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기가 상하이는 얼마나 빨리 지어 졌는지로 유명합니다. 실제로 기초를 놓는 것부터 테스트 생산을 시작하는 데 10 개월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Elon Musk)는 "역사상 이렇게 짧은 기간에 건설 된 공장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이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중국 정부의 상당한 지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기가상하이의 원래 목표는 연간 250,000 대의 차량을 생산하는 것이 었습니다. 테스트 생산은 2019년 말에 시작되어 중국에서 테슬라의 성공 스토리를 시작했습니다. 몇년이 지난 지금은 5배인 연간 110만대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는 중국의 테슬라 생산제조팀이 얼마나 빨리 생산량을 늘리고 있는지 목격했으며, 이는 감탄의 원천이되었습니다. 그들은 정말 높은 기준을 세웠고 전체 자동차 산업의 롤 모델이 되었습니다. 2022년의 테슬라 주가는 힘든 시기 였습니다.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도 있고 내리막이 있으면 오르막도 있습니다. 2023년은 전체적으로 경기가 더 좋지 못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이 시기에 테슬라의 전기차 1위 회사로써 선두를 유지하고 지키다보면 전 세계에 테슬라의 전기차 침투율은 더 높아질 것입니다. 테슬라처럼 전기차를 대량생산하고, 그 수요가 받쳐주는 기업도 아직 까지는 없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