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재왕^^입니다.
오늘은 나스닥이 팬더믹 이후 최고의 날을 기록하면서 주식이 급등하였습니다.
나스닥 종합 지수는 7.4 % 급등하였고, 다우 존스 산업 평균 지수는 1,201 포인트 (3.7%) 상승, S & P 500은 5.5 % 급등했습니다. 다우 존스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나스닥과 S & P 500은 모두 2020 년 4월 6일 이후 가장 큰 하루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shutterstock

그 이유는 당연 10월 소비자물가지수 cpi가 전년 대비 7.7% 나왔고, 경제학자들이 추정한 8%보다 0.3% 낮게 나왔었습니다.
전월 9월은 8.2%였습니다.
변동성이 큰 식품 및 에너지 가격을 제거하는 근원 인플레이션은 6.6%에서 6.3% 상승했습니다.
시장은 기대보다 소비자물가지수 cpi가 낮게 나옴으로써, 투자자들이 인플레이션이 정점에 이르렀다는 증거 수치를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에 급등하였습니다.
이 수치는 연방 준비은행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연준은 경제 수요를 줄임으로써 인플레이션을 완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었지만, 투자자들은 중앙은행의 움직임이 기업 이익을 낮추어 경기 침체를 일으키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인플레이션이 약간 줄어든 것은 연준이 향후 몇 개월 내에 금리 인상을 늦추거나 심지어 일시 중지할 수 있음을 시사하므로 시장이 반응하였습니다.


시장은 지금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달 초 75bp의 네 번째 초대형 금리 인상 이후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12월에 50bp 인상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기준금리가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 높아질 수 있다고 의견도 있습니다.
cpi 소비자 물가지수가 떨어지면서 채권 가격에도 변동이 있었습니다.
단기 채권 수익률이 하락한 이유입니다. 연준의 벤치마크 연방기금금리에 대한 기대치의 바로미터인 2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 데이터가 발표되기 전 4.6%에서 4.324%로 하락했습니다.
10년 물 수익률은 데이터 발표 전 4.1%에서 3.828%로 떨어졌습니다.
채권의 낮은 수익률도 달러를 하락시켰습니다. 미국 채권의 수익률이 낮다는 것은 글로벌 투자자들이 더 적은 달러를 매입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통화 바스켓에 대한 달러 가치를 측정하는 미국 달러 인덱스는 2% 이상 하락하여 108%을 약간 상회했습니다. 수십 년 동안의 최고점은 114%를 조금 넘었습니다.
이것이 주식의 핵심입니다. 해외에서 매출을 창출하는 다국적 기업은 해외 수익이 다시 더 강한 돈으로 전환될 때 더 낮은 판매 비용을 보게 됩니다.
다른 곳에서는 시장이 화요일 중간 선거 결과를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공화당이 하원에서 승리할 것으로 보이지만 상원 장악을 위한 경쟁은 훨씬 더 가깝습니다.
주식 시장은 공화당이 적어도 하나의 상원을 보유하는 것을 선호할 것이며, 이는 민주당이 인플레이션을 부추길 수 있는 과도한 재정 지출을 방지할 것입니다.
시장은 인플레이션과 연준의 다음 움직임을 계속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중앙은행의 인플레이션 목표는 2%이지만 10월의 결과는 고무적인 첫걸음이기에 신중히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계속되는 주식시장의 하락으로 많은 분들이 고생하셨을 겁니다.
어제는 너무 좋은 결과가 나왔지만, 하지만 이것은 10월의 한 달의 수치일 뿐입니다.
현재 나온 수치로는 연준이 12월 금리를 50bp만 인상할 가능성은 조금 더 높아졌지만, 장기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발표되는 보고서와, 11월 회의록 등을 통해서 추세를 판단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 출처 : barr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