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ㅇ 플로리다의 테슬라 보험은 지연되었지만, 새로운 안전 점수와 함께 출시됩니다.

안녕하세요~~서재왕^^입니다.

오늘은 테슬라 보험에 관한 뉴스를 다루려고 합니다. 미국은 주마다 약간의 법이 다르기 때문에 테슬라 보험이 미국 전역에서 동시해 실시되지 않으며, 주마다 주법에 맞춰서 하나둘씩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보험분야야 말로 현금흐름을 원활하기 위해 좋은 사업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테슬라 보험에 대해 부연설명을 하자면 간단한 게 한국에는 사고이력, 운전자 연령, 차종, 차량가액 등을 종합하여 보험료를 책정합니다. 테슬라의 보험은 테슬라 AI기반 시스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운전자의 보통 운전습관, 테슬라에서 만든 안전 점수를 평가하여 안전하게 운전하는 사람한테 보험료를 낮게 책정을 합니다. 그럼 일반적으로 보험료를 낮추기 위해서 모든 운전자들이 안전하게 운전을 하려고 노력을 할 것입니다.

 

shutter stock

 

 

이번 테슬라 보험 관련 소식에 따르면 2022년 10월 20일 플로리다에서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지금 지연되고 있습니다. 최근 플로리다 주에 제출 한 새로운 서류에 따르면 그 정확한 이유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출시될 때 새로운 버전의 안전 점수가 제공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주정부의 요청사항에 대해 테슬라의 답변이 부족하거나 미미하여 지연되는 걸로 추측되고 있습니다만, 테슬라의 최근 주정부로 보낸 서한에 따르면 테슬라 보험의 영업비밀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공개하지 않도록 요청하여 무엇이 변경되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프롤리다 주에서 테슬라 보험에 대해 검토하 데이터는 공개하였습니다. 

  • Tesla – 충돌 빈도 모델 – 마일당 v.12
  • Tesla – 충돌 빈도 모델 – 마일당 v.12(레드라인)
  • GLM 예측 모델 설문지 – PPA v1.2
  • 안전 점수 등급 계수 지원 v1.2
  • 안전 점수 등급 예제 v1.2
  • FL 안전 프로그램 규칙

테슬라 보험의 안전 점수는 몇몇의 비판을 받아 오고 있습니다. 이 테슬라 보험 책정 시스템은 실시간 운전 행동을 분석하여 월 보험료(및 완전 자율 주행 베타 프로그램 자격)를 결정하고 전방 충돌 경고, 급제동, 공격적인 회전 등을 측정합니다. 이러한 지표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경우, 즉 충돌 경고, 급제동 등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경우 테슬라의 보험은 운전자를 더 안전한 운전자로 간주하고 월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존의 보험사들이 자동차보험을 책정하는 방식과 완전 별개가 되어 획기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단점이 될만한 일도 있었습니다. 테슬라 차량의 잘못된 충돌 경고로 인하여 운전자가 급브레이크를 밟으므로서 보험료가 인상되었다는 이유로 테슬라 보험을 고소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위의 단점들은 플로리다에서 새로 공개되는 테슬라 보험 안전 점수 v1.2에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기를 바라지만, 테슬라가 주정부로 보낸 서신에 이러한 상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플로리다에서 테슬라 보험이 함께 정식 출시할 때 최종적인 세부사항을 확인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테슬라가 AI 관련해서 관심도 많고 기술도 많이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보험사들의 보험료 책정 방식과 다르게 획기적인 방법으로 보험료를 책정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험료를 낮게 책정하기 위해 운전자가 안전운행을 하면 테슬라 차량의 사고율도 많이 떨어질 것입니다. 최근 테슬라 급발진 등의 의문의 기사 FUD 등을 막을 수도 있으며, 보험료도 낮게 되는 장점도 있고, 테슬라 회사의 현금흐름에 있어서 좋은 수익이 될 것입니다.

위의 단점도 충분한 문제가 될 수 있기에 위와 같은 상황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을 기대해봅니다.

 

출처: https://driveteslacanada.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