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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ㅇ 기가 상하이 중국에서 테슬라 모델 3/ 모델 Y 배송 대기 시간 단축

안녕하세요~서재왕^^입니다.

오늘은 기가 상하이 관련 소식에 대해 전해드리려 합니다.  CnEVPost의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현재 중국에서 차량 대기시간을 단축했으며 모델 3 및 모델 Y 유닛은 현재 1주일 만에 배송된다고 합니다.

이제 테슬라 기가 상하이 홈페이지를 보시면 테슬라의 주문 구성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테슬라 보급형 세단과 suv에 대한 모든 트림은 1주~5주 사이에 차량 인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shutter stock.

현재 중국 내에서 판매되는 테슬라 모델 3에는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모델 Y의 경우에는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며, 모두 테슬라 기가 상하이 팩토리 공장에서 만들어집니다.

테슬라 후륜 구동 모델 y는 이전에 배송 1주에서 4주가 걸렸지만 나머지 두 가지 버전의 모델은 4주에서 8주 정도 걸렸었습니다. 이에 비해 지금은 1주~5주 이내 차량 인도가 가능하므로 차량 배송 대기기간이 엄청 단축되었습니다.

차량 대기 시간 감소 소식은 테슬라의 기가 상하이가 생산 공정을 업그레이드 수정하여서 연간 생산량 계획이 증대되면서 불과 몇 달만에 나온 소식입니다. 테슬라 기가 상하이의 생산공정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가 상하이는 이제 연간 대략 110만 대의 차량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테슬라가 모델 S 및 X Plaid 에디션이 중국에서 출시 한지 불과 몇 주만에 나온 소식이지만 두 가지 모델 고급 모델의 자동차가 모두 캘리포니아 프리몬트 공장에서 수입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또한 넘치는 생산량량에 대비하여 수요를 늘리기 위해 4분기 인도 추진을 앞두고 11월 중국에서 차량 구매 시 보험 인센티브를 강화하였습니다.

중국 내에서 테슬라 대기 시간이 많이 단축된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의 중국 내 수요량이 감소했을 수도 있고 아니면 생산공정의 업데이트로 인해 생산량이 늘어남으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무엇이 정확한지 알 수 없지만 테슬라 차량이 프리미엄 고가의 차량이므로 중국내 수요량을 늘리기 위해서도 어느 정도 가격을 인하한다면 차량 판매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에 일론 머스크가 인플레이션이 잡히고 원자재 가격이 하락할 시 테슬라 차량의 가격을 충분히 낮출 의향이 있다고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전자인지 후자인지 알 순 없지만 테슬라가 조금만 가격을 인하하여 충분한 수요가 받쳐진다면 테슬라의 생산은 이미 생산 속도를 가속화할 준비가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생산된 차량을 미국으로 수출한다면 관세 문제로 인하여 가격 경쟁력이 더 좋지 않을 것입니다.

중국에서 생산된 차량은 중국에서 소비할 수 있도록 중국 내에 테슬라 차량에 구매 혜택 할인이나 기타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꾸준한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11월, 12월 중국 내 판매량을 비교해 보아야 알 수 있지만, 보통 4분기 중 10월에서~11월 중순은 내수에 최선을 다하고, 11월 중순부터 12월까지는 중국 내 제조한 차량을 수출에 집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가오는 4분기에서도 배송난을 겪지 않게 미리 대비하여 충분한 인도가 이뤄지고, 중국 내 테슬라 수요량도 꾸준히 유지될 수 있도록 충분한 전략과 대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테슬라에 있어서 중국시장은 매우 중요한 시장입니다. 앞으로 생산 투자 계획도 2배로 늘릴 계획이라 발표한 적 있으니, 중국 내 자국 전기차와 테슬라 차량의 경쟁에 있어서 테슬라가 우위에 점할 수 있길 바라봅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