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ㅇ테슬라, 이스라엘에서 10,000번째 전기 자동차 납품, 이를 달성한 최초의 전기 자동차 회사

안녕하세요~~^^ 서재왕입니다.

오늘은 전기차 판매 관련 뉴스입니다. 이스라엘에서 테슬라 전기 자동차가 10,000대가 납품되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전기 자동차 회사 중 이스라엘 내에서 최초로 달성한 기록이라고 합니다. 10,000대라고 해서 얼마 안 되는 숫자라고 부정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세계 각 곳에서 테슬라 전기차 침투가 확산되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의 이스라엘 진출은 비교적 성공적으로 보이는 사례입니다. 테슬라는 이스라엘 전기 자동차 시장에 빠르게 침투하여 이스라엘 내 현지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습니다. 최초 2021년 2월 말에 단 70대의 Model 3로 구성된 첫 번째 배치가 항구에 도착했습니다. 그 후 거의 매달 수백 대의 테슬라 전기 자동차가 이스라엘로 배달되었습니다. 2022년에는 배치가 수천대로 측정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테슬라 전기 자동차는  이스라엘의 운행하는 전기차 대부분으로 가장 많이 보이는 전기 자동차입니다.

Twitter : ConnectingODots



22년 11 월 15일, 테슬라 이스라엘의 성과 발표에 따르면 21년 첫 인도 이후 단 16개월 만에 테슬라는 모델 3과 모델 Y를 포함하여 10,000대의 차량을 인도했습니다.@ConnectingODots/트위터는이 좋은 소식을 대중과 공유했습니다.

이스라엘에서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가 10,000대 인도하여 판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합니다. 테슬라가 원자재 상승으로 인하여 테슬라 가격을 반복적으로 인상했음에도 불구하고, 10,000대 정도 인도한 것은 큰 성과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모델 3은 최초 출시로부터 가격은 약 25% 상승하였습니다. 더군다나 이스라엘 시장은 전기 자동차 부문에 큰 관심이 없어으며, 청정에너지로 가는 자동차 패러다임 전환이 상대적으로 느린 국가입니다. 테슬라는 확실한 추진력을 발휘하여 이스라엘 시장에 인도하였고 그 후 다른 전기 자동차 업체들도 조금씩 이스라엘로 진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스라엘에서 테슬라의 개발은 쉽지 않았으며, 새로운 시장을 진입하는데 어려움도 있었지만 테슬라의 운영 및 고객 기반의 효과적 대응으로 인해 모든 것이 점차 해결되었으며 앞으로 이스라엘에 수출하는 양을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테슬라는 여러 국가로 차량이 인도되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의 차량은 최초 출시 대비 평균 25% 상승하여 가격이 많이 오른 것 같습니다. 테슬라의 전기 자동차 사업은 잘 발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배터리 수율, FSD기술 개발, 다른 차량들의 양산 준비 회사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가는 회사의 가치를 반영하지 못한다고 보는 관점도 있으며, 이미 선반영 했다는 관점도 있습니다. 하나 확실한 것은 현재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선호도 높은 차량은 테슬라 차량이며, 대량생산 문제도 극복하였으며, 차량 판매원가 절감을 통한 매출도 증가에서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일론 머스크는 한치를 더 내다보아서 전 세계적으로 슈퍼차저라는 전기차 충전소도 미리 선점하여 개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언젠가 전기차 보급률이 전 세계적으로 30~40% 이상이 될 때는 충전의 문제도 직면할 것입니다. 내연기관 자동차는 언제든지 주유소에서 연료를 주입하여 운행할 수 있지만, 전기차는 비교적 충전시간도 소요되며, 충전인프라가 없으면 사실 힘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통하여 전기 충전 인프라 구축 또한 미래를 내다본 전략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언제든 다양한 의견의 댓글은 환영합니다. 

바쁜 시간 제 글을 읽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자료 참조출처: https://www.tesmani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