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서재왕^^입니다. 오늘은 오후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후 포스팅은 잘하지 않지만 오늘 테슬라 주주들의 자사주 매입 관련 서명 소식이 나와서 포스팅하려 합니다. 연일 테슬라 주주들은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회사의 남는 현금이 있다면 이럴 때 자사주를 매입하여 주가를 올릴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자사주 매입 관련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 테슬라 주주들, 테슬라에게 자사주 매입을 위한 서명 운동

테슬라가 강력한 재무 기반으로 3분기를 마감하였습니다. 테슬라 주식이 현재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오버행"으로 인해 압력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11월 4일부터 연일 테슬라 주가가 곤두박질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주들은 현시점에서 자사주 매입이 절실하기에 자사주 매입 요청을 하기 위해 서명 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서면 작성 시점에서 테슬라 소매 주주 청원은 3,600명 이상의 서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현재 수많은 유명 테슬라 낙관론자들이 일론 머스크에게 테슬라 주식 환매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 번째로 큰 손 개인 테슬라 주주라고 여겨지는 레오 코 구안 (Leo KoGuan)과 월스트리트 베테랑이자 테슬라가 가장 큰 지주 인 미래 펀드 LLC의 관리 파트너 인 게리 블랙 (Gary Black)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3분기 실적 발표에서 테슬라가 자사주 매입을 시작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일론 머스크에 따르면 테슬라 이사회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 주제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고 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또한 내년쯤에는 하방 시나리오에서도 자사주 매입이 확실히 가능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사진 :Twiiter Gary Black

"우리는 이사회 차원에서 자사주 매입 아이디어에 대해 광범위하게 논의했습니다. 이사회는 일반적으로 자사주 매입을 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자사주 매입을 하기 위해 올바른 절차를 밟고 싶지만 50억 달러에서 10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하는 것은 확실히 가능합니다. 내년의 하방 시나리오에서도, 내년이 매우 어려운 해가 되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50억 달러에서 100억 달러의 자사주 매입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라고 일론 머스크는 말했습니다.

개인 테슬라 주주 알렉산드라 메르츠 (Alexandra Merz Change.orgTSLA 주주 청원서에서 언급했듯이 회사가 지금이 자사주 매입의 최고의 타이밍이라 합니다. 테슬라는 2023년 1월 1일에 적용되는 자사주 매입에 대한 1%의 세금을 피하면서 미래 결과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테슬라의 주가는 연일 하락하고 있습니다. 회사에 큰 문제는 없지만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오버행 등으로 이후 공매도의 좋은 먹잇감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가는 벌써 2년 전보다 더 싼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연 성장률을 달성하고, 늘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한 테슬라가 현 주가가 싼 지 비싼지는 개인의 판단의 몫입니다. 지금으로서 투심을 살리기 위해선 자사주 매입이라는 큰 이슈가 있지 않는 한 힘들어 보이는 건 사실입니다. 테슬라 주주분들 모두 힘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