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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서재왕 입니다.^^ 오늘은 테슬라 차이나 중국 내 수요 감소 관련으로 테슬라가 부인했다는 내용으로 포스팅하려 합니다. 현재 중국 내 생산성 증가로, 재고가 쌓인다, 대기시간 감소되었다는 등 많은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관련 내용 포스팅 시작합니다!

■ 테슬라 차이나, 가격 인하에도 불구하고 중국 내 수요가 낮다는 기사 부인

알려진 바에 의하면 테슬라 차이나가  중국 내 수요감소 소식 기사를 부인하였습니다. 테슬라 차이나는 중국 내에서 수요가 점차 감소하고 있다는 내용을 부인하였습니다.

올해 기가 상하이의 생산제조 업그레이드로 인하여 생산능력이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기가 상하이 연간 생산능력은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기가 상하이내 테슬라 차량 재고를 축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일은 기가 텍사스, 기가벨를린에서는 드문 일이지만 일반적인 자동차산업에서는 흔한 일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테슬라의 수요는 많았으나, 생산 제조능력이 부족하여 수요만큼 생산을 바로바로 할 수 없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현재 생산 재고 축적에 대해 테슬라가 분기 내내 자동차 배송을 균등하게 분배하기 위해 비즈니스 모델을 변경하려는 방식이라는 추측이 있지만 여전히 많은 소문과 두려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shutter stock

최근 중국에서 Tesla 차량의 배송 시간이 단축되고 가격이 인하를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회사는 고객이 Tesla의 파트너 회사에서 보험을 선택한 경우 구매 가격 좀 더 인하해주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코로나19 이후 봉쇄와 양적완화에 따른 인플레이션으로 소비심리를 자극하기 위해 특히 중국 수요를 자극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현지 중국 언론 Huxiu에 따르면 가격 패키지 할인 정책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중국에서 수요 증가를 시키지 못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러한 언론 보도는 세계 주류 언론보도에 의해 다방면으로 보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는 Huxiu 기사의 주장이 거짓이라고 Sina Finance에 응답하면서 기사를 부인했습니다. 대답은 명료했지만 중국에서 접수된 주문 수가 적다는 Huxiu의 결론이 사실이 아님을 이해하기에 충분한 설명이 필요해 보인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12월 초에 발표되는 중국내 생산량, 인도량에 11월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를 받으면 상황이 매우 명확해질 것입니다.

현재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되는 자동차의 수가 크게 증가했기 때문에 테슬라의 물류 난에 대한 부담은 엄청납니다. 2022년 3분기에 회사는 이를 위한 선박, 기차, 트럭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약 20,000대의 차량을 제시간에 인도하지 못했습니다. 2022년 3분기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2022년에는 전 세계에 자동차를 운송할 선박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 문제는 여전히 관련이 있으므로 공장이 있는 국가의 중국 내 시장에 테슬라가 집중하는 것은 합리적인 조치로 보입니다.

현재 중국언론내에서 다시 한번 테슬라가 수요 문제로 가격을 인하할 수도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테슬라처럼 성장기업은 언젠가 성장률에 대한 감소가 일어납니다. 지금이 어쩌면 그러한 시점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테슬라가 이제 가격을 어느 정도 인하하여 많은 차량을 판매함으로써 시장점유율을 높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현재 중국 내 일부 지역에서 코로나19로 인한 봉쇄도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는 지정학적 리스크, 인플레이션 금리 조절, 중국 내 여러 번 봉쇄 등 정말 힘든 장인 것 같습니다. 얼른 빨리 테슬라의 11월 기가 차이나 전체 생산량,  인도량 발표를 해서 무엇이 사실인지 확인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Tesla China 11월 중국 내수 판매량은

10.31~11.06 : 11,195대

11.07~11.13 : 13,939대

11.14~11.20:14,366대 로 총 39,500대입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