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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서재왕^^입니다. 어제는 힘든 장이었으나, 테슬라만 유일하게 양봉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오늘은 테슬라 기가 베를린의 생산성 향상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기가 베를린이 기가 상하이만큼은 아니지만 매주 생산성이 상당히 빠르게 향상되는 것 같습니다. 본격적인 소식 시작합니다.

▷테슬라 기가 베를린, 9월 대비 생산성 65 % 향상, 12 월에 3 교대 근무 추가 계획!

테슬라 기가 베를린은 9월 대비 생산성을 65% 향상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기가 베를린은 12월 부터 3교대 근무를 시작할 계획이라 합니다. 3교대가 되는 것은 공장을 24시간 내내 가동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기가 베를린은 2022년 말/2023년 초까지 주당 5,000대의 차량 생산 능력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적극적으로 생산성을 늘리고 있습니다. 기가 베를린의 생산성 향상은 순차적으로 잘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10월 1일, 기가 베를린은 주당 2,000대의 Model Y 생산 능력에 도달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하루 평균 약 333대의 차량을 생산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테슬라 기가 베를린은 회사의 다른 공장과 마찬가지로 7일이 아닌 주 6일 운영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새로운 정보에 따르면 테슬라 기가 베를린은 그 이후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지난주 기가 베를린이 인상적인 새로운 생산 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하루에 550대의 전기차가 생산되었으며 이는 9월에 비해 65 %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러한 생산 능력 증가는 2 개월 이내에 발생했으며, 이는 공장이 얼마나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강력한 지표입니다.

따라서 현재 기가 베를린은 주당 약 3,300대의 Model Y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는 이미 계획된 주당 5,000대의 차량 생산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기가 베를린이 현재 속도처럼 향상된다면 테슬라의 원래 계획한대로 연말 전에 목표에 도달할 것입니다.

앞에서 말한 듯 이러한 급격한 생산성 향상은 기가 베를린이 3교대로 근무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이로 인해 공장은 24시간 가동될 것이며, 기가 베를린 생산성은 상당히 향상될 것입니다. Drive 테슬라가 검토 한 문서에 따르면 기가 베를린의 3교대는 빠르면 12월 중순부터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가 베를린의 승인은 생각보다 늦게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승인된 이후로 급격하게 생산성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테슬라에서는 기가 상하이에 대한 수요 의존도가 높았지만, 기가 베를린, 기가 텍사스 등의 잘 성장한다면 상하이에 대한 차량 생산 의존도가 낮아질 겁니다. 지금도 애플 같은 경우는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으로 봉쇄로 인하여 4분기 아이폰 생산량에 타격을 준다고 합니다. 테슬라 또한 어느 순간 갑자기 상하이 봉쇄를 한다면 연간 생산량에 큰 미스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상하이 외 다른 공장에서 생산성을 향상해준다면 중국에 대한 차량 생산 의존도만큼은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기가 베를린의 생산성이 향상은 유럽 내 전기차 공급에 대한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유럽의 전기차 시장은 크게 발전하고 있어 중요한 시장입니다. 최근 소식에 있어서 테슬라 기가 팩토리의 생산성 향상 뉴스가 가장 반가운 소식인 것 같습니다. 하나의 팩트는 유일하게 전기차로 순수익을 내는 회사는 테슬라뿐입니다. 다른 자동차 회사에서는 내연기관차량 판매, 수리 비용 등으로 회사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앞으로 경제가 어려워지면 질수록 다른 전기자동차 회사들은 빠르게 쇄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트위터 오버행으로 인하여 투심이 많이 죽었지만, 이번 4분기 최대로 차량을 생산하여 큰 실적으로 주식의 반등이 오길 기대합니다. 현재 월봉차트로 보면 11월 마저도 4개월 연속 음봉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보통 4개월 연속 월봉이 음봉이면 보통 5개월째의 큰 장대양봉이 나오는 게 테슬라의 패턴이었습니다. 12월에는 큰 주가 반등이 일어나길 기대해봅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 © 2022, Eva Fox | Tesmanian. All rights reserved.